MY MENU

공지사항

제목

2023 학회장 신년사

작성자
한국환경교육학회
작성일
2022.12.30
첨부파일0
조회수
398
내용

()한국환경교육학회

 

존경하는 한국환경교육학회 회원 여러분!

새롭게 밝아오는 2023년에도 회원 여러분과 가족 모두가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학회는 지난 30여 년간 전임 학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의 노력으로 국내외적으로 우리나라 환경교육을 대표하는 학회로 성장하고 발전하였습니다. 지난해에는 환경교육 의무화가 어떻게 추진되어야 하는지, 기후위기 탄소중립교육이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어떤 모습으로 구체화되는지 다양한 의견과 결과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2번의 학회와 포럼 등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임원진과 학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년은 우리 학회가 환경교육 의무화가 구체화 및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회원님들이 환경교육의 장에서 서로 협력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들에 중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환경교육(지속가능발전교육, 탄소중립교육 포함)에 관한 연구와 참여 기회에 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대학, ·중등학교, 지방자치단체, 비형식 교육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환경교육 연구와 실천 성과들이 확산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학회 구성원들이 지자체와 학교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탄소중립교육, 환경프로젝트, 지역특화 생태와 환경교육 사례와 연구 성과들을 홈페이지, 학술대회와 공동연구 지원 등을 통해 공유,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우리 학회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정비하여 새로운 인터넷 환경에서 회원님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넷째, 국가환경교육센터, 지자체, 교육청 등과 지속적으로 연구 및 협력의 관계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환경교육학회가 지난 30여 년간 괄목할만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게 된 가장 큰 원동력은 회원 여러분의 학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큰 역할이 되었습니다. 2023년에도 회원 여러분과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한국환경교육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환경교육학회의 활동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11

()한국환경교육학회 회장 김대희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