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술대회 구두발표 시간 배정입니다.(현재상황)
참고하세요.
시간 |
내용 |
|||||
10:00~ |
• 등록 |
|||||
10:40~ 12:00 |
구두발표 A |
|||||
1 발표장 주제: 지속가능발전교육 좌장 : |
2 발표장 주제: 환경과 환경교육 Ⅰ 좌장 : |
|||||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교과중점 교육과정의 운영과 과제 - 안재정(송내고) ▪SDGs 시대 청소년 역량 개념에 대한 기초 연구 - 황세영(청소년정책연구원)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만들기의 관점에서 본 청소년 사회참여활동의 의미 - 주형선(방송대) ▪학교 환경교육에서 시스템 접근법의 활용방안 - 이승준(환경정책·평가연구원) |
▪청주지역의 PM2.5/PM10 비 특성 분석 연구 - 강우경·문윤섭·남영숙(교원대) ▪신 기후체제와 온실가스 환경영향평가 - 김다빈‧남영숙(교원대) ▪실내 공사시 교사내 공기질의 단계별 관리 방안 - 안영주·남영숙(교원대) ▪도요오카 시와 예산군 황새 복원 프로젝트 비교 분석 연구 - 류학렬·남영숙(교원대) |
|||||
12:00~ 13:00 |
점심식사 |
|||||
|
개회식 사회 : 주형선 학술이사 |
|||||
13:00∼13:30 |
• 개회사 : 신호상(한국환경교육학회 회장) • 환영사 : 전라북도관계자 • 인사말 : 김택천(한국 환경교육네트워크 대표) 스와 테츠오(일본 환경교육학회 회장) 슈 이슈안(대만 진리대학교수) |
|||||
13:30~ 13:40 |
휴식 및 정리 |
|||||
13:40~ 15:00 |
구두발표 B |
|||||
1발표장 주제: 학교 환경교육 Ⅰ 좌장 : |
2발표장 주제: 환경과 환경교육 Ⅱ 좌장 : |
3발표장 주제: 대만 환경교육 좌장:이재영(공주대) |
||||
▪마인드맵을 통해 살펴본 초등학생의 기후변화 인식 - 권혜선(단대초) ▪월경성 환경문제를 활용한 수업이 세계시민 의식 함양에 미치는 영향 - 백종송·남영숙(교원대) ▪해양환경소양에 기초한 해양환경교육 교재 개발 연구 - 장미정・임수정 외((사)환경교육센터)
|
▪환경영향평가의 자원순환 관련 평가항목에 대한 고찰 - 정호규·남영숙(교원대)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대규모 농지활용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도입 제안 - 류학렬·남영숙(교원대) ▪유해녹조 저감을 위한 수질환경영향평가 개선 방안 연구 - 장진주·남영숙(교원대) ▪야간 조명 빛공해로 인한 환경영향 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서울특별시를 중심으로 - 강한별·남영숙(교원대)
|
▪To create a campus learning space that students love to go: An example of Nan-Shi elementary school, Taoyuan City, Taiwan - Liu, Yun-Chieh (Chung-Ping Elementary School) ▪“Safety Management on Water Activities” from the perspective of outdoor education courses: An example of “Stream and Water Resources Courses” held by Wulaokung Environmental Education Center in Taiwan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