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스터 발표
한국 환경교육
▪간편하고 쉽게 공기청정기 만들기
- 양호길1, 차승우2, 문성준2, 이준범2, 이승민2, 최하웅2, 임동현3 (1인천 체드윅 국제학교, 2,백양고 3행신고)
▪방사선 폐기물처리 방법에 관한 조사
- 고태협1, 박주영1, 한솔1, 배수민2 (1능곡고 · 2고양일고 )
▪베이징과 서울 미세먼지 농도 분포 분석
- 신주호1, 이재용1, 공준영2, 기현근3 (1백마고등학교, 2정발산고등학교, 3무원고등학교 )
▪예비 과학교사의 환경소양 분석
- 이현미, 박종근, 박혜경(대구대학교)
▪외국의 Industry 4.0의 영향으로 변화한 Smart Farm의 분석과, Smart Farm의 국내 농업 체계의 도입 결과 예상에 관한 연구
- 백준원1, 배현서1, 정원제1, 서준식2, 이승연2, 표지윤2, 정재혁2, 권혁준3(1고양동산고등학교, 2화정고등학교, 3강원대학교 )
▪자원순환 주제의 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오수려, 최대한, 김해은(대전·충남 환경보전협회)
▪커피찌꺼기 거름이 식물생장 및 해충퇴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1구교정, 2박현정, 3구민경, 4구민정(1부일여자중학교, 2진산과학고등학교, 3이화여자대학교, 4부개고등학교)
▪피톤치드 수액을 이용한 Acetonegas 제거 실험분석
- 강송1, 김혜민1, 안재원1, 김다운1, 장혜지1, 김명호2(1동강대학교 보건행정학부, 2환경연구소)
▪학교 미세먼지 줄이기 위한 2중막 공기청정기 적용 방안 연구
- 1박현정, 2박찬진, 3구교정, 4구민경(1진산과학고등학교, 2인천대학교, 3부일여자중학교, 4이화여자대학교)
▪IoT 기술을 이용한 경제적인 미세먼지 측정장치 개발에 관한 연구
권혁준1, Jeonghyun Park2, 오진우3, 박가현4 (1한국폴리텍II대학, 2Troy High School, 3서울대학교, 4용인외국어고등학교)
대만 환경교육
▪Connect to the world: eco-actions held by the students at Pei-Yuan Elementary School, Chiayi City, Taiwan
- Lin, Ya-Fang(Pei-Yuan Elementary School)
▪Constructing local, culture and nature features of school environmental education: A case of Tu-Niou Elementary school, Taichung City, Taiwan
- Chen, Jung-Chin(Wu Feng Elementary School)
▪Hu-Shan Experimental Elementary School for ECO School Green Flag
- Lin,Yung-Cheng(Hushan Experimental Elementary School)
▪Increasing environmental education literacy through 'Local Study Tour' to methods and practices of teaching
- Tsai, Shu-Ling(Shuishang Elementary School)
▪Infusing environmental education into the Innovative Teaching of Performing Arts
- Weng, Chia-Sui(Dung-Guang Elementary School)
▪Innovation for Green School: Environmental Education Practices of Taiwan MOE
- Hsu, Yi-Hsuan & Chang, Ya-Ling(Environmental Education Extension Center, Aletheia University)
▪Life education through Bio-Club: A case of BaLi Junior High School, New Taipei City, Taiwan
- Wang, Chun-Kai(Bali Junior High School)
▪School-based curriculum “Green-Energy Cultural Circle”: Illustrated by the example of Pintung SHENG-LI Elementary School, Taiwan
- Chan, Li-Tsu(Environmental Education Advisory Group of Department of Education, Pingtung County Government)
▪School-based curriculum “Say hello to progress, Say “Hy” to the future!”: A case from YMPS, Kaohsiung, Taiwan
- Lu, Shu-Ping(Yang Ming Primary School)
▪The Generation of Green Energy infused in school management and teaching: An example of Jiou Guan Elementary School, Changhua County, Taiwan
- Chu,Chih-Hua(Jiou-Guan Elementary School)

